본문 바로가기
괴현상/미스테리

우랄산맥 미스터리 디아틀로프 패스 사건 The Dyatlov Pass Incident

by 스트레인저 2013. 6. 9.

 


1959년 1월 25일에 발생한 우랄산맥 디아틀로프 원정대의 미스터리한 의문사. 옛 소련의 우랄 폴리테크닉 대학 (Ural Polytechnic Institute)의 학생 위주로 구성된 10명의 탐험대는 23살의 이고르 디아틀로프(Igor Dyatlov)를 리더로 하여 대학 인근의 Otorten 산맥으로 여행을 떠난다.

 

우랄산맥 미스터리 디아틀로프 패스 사건 image1

 

Vizhai에 전초기지를 마련한 디아틀로프 탐험대는 그 당시 아팠던 Yuri Yudin을 남겨두고 목적지로 향한다. 한달 뒤 그들은 복귀하지 못하고 모두 시체로 발견된다. 이날 탐험에서 빠졌던 Yuri Yundin을 제외하고 9명 모두 사망.

 

우랄산맥 미스테리인 디아틀로프 패스 사건의 의문점들은 지금도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고 있다. 의문점들을 대충 정리를 하자면...

 

우랄산맥 미스터리 디아틀로프 패스 사건 image2

 

텐트는 내부에서 찢어짐. 텐트 주변의 등반 도구들은 그대로 두고 사람만 급하게 빠져나간 현장. 속옷차림으로 발견된 탐사원들의 시신.(속옷차림으로 텐트에서 급하게 나간 것으로 추측) 일부 시체의 뼈에서 물리적 충격의 흔적 발견. 옷가지에서 비교적 높은 수치의 방사능 검출. 어떤 기계의 부품으로 보이는 금속 조각 발견. 시신 주변의 소나무가 불에 탄 흔적. 시신들의 피부는 오렌지색, 모발은 백발. 

 

우랄산맥 미스터리 디아틀로프 패스 사건 image3

 

우랄 산맥 디아틀로프 패스 사건 미스터리는 원주민의 공격, 외계인의 공격, 군사무기실험, 예티의 공격, 눈사태 등의 여러가지 설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눈사태로 일어난 비극이라는 점에 무게를 두고 싶지만 모든 추측들은 확실히 증명된바 없다.

 

마침 디아틀로프 패스 사건을 소재로 한 영화가 6월 13일 개봉될 예정이다.

 

우랄산맥 미스터리 디아틀로프 패스 사건 영화포스터

영화 The Dyatlov Pass Incident (디아틀로프) 포스터 - 감독 : 레니할린

 

'괴현상/미스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하늘에서 올챙이 낙하?  (0) 2011.06.11